3D캐릭터, 3D프린트용 오브젝트 모델링, 제작해 드립니다 (3D프린팅, 3D케릭터, 렌더링, 랜더링)
3D캐릭터, 3D프린트용 오브젝트 모델링, 제작해 드립니다
(3D프린팅, 3D케릭터, 렌더링, 랜더링)
PC 접속시 문의 및 상담 링크 https://bit.ly/3WWJJzg
3D캐릭터, 3D프린트용 오브젝트 모델링 제작해 드립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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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 설명
안녕하세요.
3D프린트용 캐릭터 모델링/배경모델링/렌더링등의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고객의 요구에 맞춰 디지털 3D 모델을 설계하고, 이를 3D 프린터로
출력 가능한 파일로 변환하는작업을 진행하고있습니다.
이 과정에는 상담, 디자인, 파일 준비등이 포함됩니다.
주로 피규어용모델링,아트토이,미니어쳐분야에서 활용됩니다.
[제공서비스]
-작업 과정 :주문 > 자료 확인 > 모델링 > 1차 수정 > 텍스쳐 작업 >
2차 수정 > 렌더링 > 3차 수정 > 완성(수정횟수는 패키지별 다름)
-원본파일 :제공-상업적 이용 :가능
-저작권 귀속 :기본패키지 제작자 귀속 / 이외 서비스 구매자 귀속
-포트폴리오 사용 :협의 후 사용
-사용 툴 :3dMax,Zbrush
3D프린트용 캐릭터 모델링/배경모델링/렌더링등의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고객의 요구에 맞춰 디지털 3D 모델을 설계하고,
이를 3D 프린터로 출력 가능한 파일로 변환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이 과정에는 상담, 디자인, 파일 준비등이 포함됩니다.
주로 피규어용 모델링,아트토이,미니어쳐분야에서 활용됩니다.
여기서 잠깐! " 브젝트 모델링"이란?
"오브젝트 모델링(Object Modeling)"은 3D 프린팅, 컴퓨터 그래픽, 렌더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제 혹은 상상 속의 물체를 디지털 환경에서 형상화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. 즉, 3차원 공간에서 객체의 기하학적 구조와 외형을 정의하고 만드는 작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.
주요 내용
- 기하학적 구성:
오브젝트 모델링은 객체를 이루는 기본 요소들(예: 정점, 선, 면 등)을 사용하여 물체의 형태를 구성합니다. 이때 다각형(mesh), NURBS, 스컬프팅 등의 기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. - 세부 속성 추가:
기본 형태를 만든 후에는 텍스처, 색상, 재질 같은 세부 속성을 부여하여 더욱 사실적이거나 원하는 스타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속성은 렌더링 단계에서 빛과 그림자, 반사 등과 함께 최종 이미지나 물리적 출력물에 영향을 줍니다. - 응용 분야:
- 3D 프린팅: 실제로 출력 가능한 디지털 모델을 제작하여, 실제 물체로 인쇄하기 위한 설계 단계입니다.
- 컴퓨터 그래픽/애니메이션: 영화, 게임, VR 등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캐릭터나 배경, 소품 등을 제작합니다.
- CAD(Computer-Aided Design): 제품 디자인이나 건축 설계 등 실용적인 분야에서 정밀한 모델링을 수행합니다.
정리
오브젝트 모델링은 단순히 3D 객체를 "만드는"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지며, 디지털 세계에서 실제 세계의 물체를 효과적으로 재현하거나, 전혀 새로운 형태의 창작물을 제작하는 데 필수적인 기법입니다. 따라서 이 과정을 통해 생성된 모델은 이후 렌더링, 애니메이션, 시뮬레이션 또는 3D 프린팅과 같은 다양한 후속 작업에 활용됩니다.
이와 같이 오브젝트 모델링은 디지털 콘텐츠 제작의 기초가 되는 핵심 기술 중 하나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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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기서 잠깐! - 2 모델링과 랜더링의 용어의 정의와 그 차이점은?
모델링과 렌더링은 3D 콘텐츠 제작 과정에서 서로 다른 역할을 수행합니다. 간단히 정리하면:
- 모델링 (Modeling):
- 목적: 3D 공간에서 객체의 형태와 구조를 만드는 작업입니다.
- 내용:
- 객체의 기하학적 구성(정점, 선, 면 등)을 설계하여 디지털 모델을 생성합니다.
- CAD 소프트웨어나 3D 모델링 툴(예: Blender, Maya, 3ds Max 등)을 사용하여 물체의 형태를 정의합니다.
- 예를 들어, 자동차, 캐릭터, 건물 등 다양한 대상의 “뼈대”나 기본 구조를 만드는 단계입니다.
- 렌더링 (Rendering):
- 목적: 모델링으로 만들어진 3D 모델에 조명, 텍스처, 재질 등의 시각적 요소를 적용해 최종 이미지나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작업입니다.
- 내용:
- 조명, 그림자, 반사, 질감 등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추가하여 사실적이거나 원하는 스타일의 이미지를 만듭니다.
- 렌더링 엔진(예: V-Ray, Arnold, Cycles 등)을 사용하여 모델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단계입니다.
- 예를 들어, 영화나 게임에서 볼 수 있는 실제 같은 장면이나 캐릭터의 모습을 완성하는 과정입니다.
요약
- 모델링은 3D 객체의 형태와 구조를 만드는 작업이라면,
- 렌더링은 이 모델에 빛과 재질 등의 시각 효과를 부여해 최종 이미지나 영상을 생성하는 작업입니다.